박다진 팀장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는 어떤곳일까요 ?
대구광역시 수성구에들어서는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는 대구광역시의 강남이라불리우는 수성구 범어역 역세권의 입지를보여주는 1군 시공사 “현대건설”시공참여의향을 밝힌 아파트로서 지하 3층~지상29층 총세대수 861세대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는 지역주택조합으로 진행되는사업으로 조합원 모집단계에있으며 토지는 일반분양분 87%를 2020년 3월부터 조합측으로 확보할 예정입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앞서 말씀드린대로 수성구 범어동에는 일반분양이 들어오게되면 평당가가 높게측정되어 쉽게 들어올수있는 시공사가 없습니다. 그럼으로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는 지역주택으로 공급되고있으며 무엇보다 앞선 범어W 지역주택조합이 성공적으로 착공에 들어감에따라 마지막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에 대한 기대가치가 크게 부각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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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어W 와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의 차이점을 보자면 과연 어떤것들이있을까요?

1차적으로 6.3법 적용이되었느냐 안되었느냐에 차이가있겠습니다.

1차적으로 범어W같은경우 14년 시작으로 17년6.3일 적용된 주택법개정안에 포함되지않은 지역주택조합으로 관할구청의 신고필증등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같은경우 6.3법 적용 수성구 최초 신고필증 득한후에 홍보관을 오픈함으로 
기존 지역주택조합보다 안전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고있습니다. 6.3법에는 관할 구청장 승인이 없으면 홍보관오픈을 할 수 없으며.
업무를 대행업체또한 부동산전문자격을 갖추지않고있으면 업무대행을 맡지못하게되었습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모델하우스 앞을지나가면 
반대시위를하는 현수막을 볼 수 있습니다.

범어W도 마찬가지로 반대세력이있기마련입니다. 그는 토지가격을 더 받고싶어하는 세력이 있기마련입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는
토지작업을하던 시행사는 두군대가있었습니다.
월드리치  / 삼현 이두군대가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 
한현장에 신고필증이 2부가 발생할수없다는 건 누구나알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시위하고있는쪽이  신고필증을 받았을까요?
합법적인 신고필증을 받은 월드리치쪽이 맞을까요? 당연히 후자인 
월드리치쪽이맞겠죠^^

시행사 : (가칭)범어지역주택조합
시공참여의향사:현대건설
자금관리사: 국제자산신탁사로 보시면될것같습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홍보관앞에서 왜 시위를할까요?

당연히 보상문제,토지가격에대한 생각등을 손꼽아볼수있습니다. 또한
시위현장 현수막을 보시면 아래 삼현디엔씨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토지주라고하는데?
왜 삼현이 들어가있을까요? 당연 신고필증을 받지못한 삼현측에서 돈을 더 달라고 시위를 하고있는 것 입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도 마찬가지이지만 범어W도 많은 시위가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사업승인이 진행되어 착공이들어갔으며 기존 반대세력은 토지처분을 받고 나가야만했습니다
범어W 최근 조합부적격자분 낙찰가격은 12세대중 최저 9억5천~최고 11억초반까지 가는 84제곱미터기준으로 최초 14년 조합모집가 4억4천에서 차액 최고 6억이상이났음을 볼수 있습니다.
과연 프리미엄이 6억이였을까요? 아닙니다 추가분담금 3억이 발생한 범어W는 주상복합용지로서 상가외형이 줄어들며 고스란히 2억이라는 큰돈이 브릿지대출을 통한 범어W 추가분담금으로 납부되었으며 또한 토지에대한 추가분담금은 1억으로 총 3억에대한 추가분담금이 발생하였습니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는
상가외형은없음으로 상가에대한 추가분담금에대한 큰 영향이없으며
현대건설에서 자체수주를 했겠지만 기존 일반분양분 토지 87%를 2020년 3월부터 매입을 시작하여 안정적인 사업이 갈수있도록 토지매매계약>매입>승낙서 등으로통한 진행절차를 밞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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